느바분석 미국농구중계 nba중계 토론토 랩터스의 프레드 반블릿이 54점을 얻어 프랜차이즈 기록을 깼다.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느바분석 미국농구중계 nba중계 토론토 랩터스의 프레드 반블릿이 54점을 얻어 프랜차이즈 기록을 깼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761
    가일오부장
    중재자

    느바분석 미국농구중계 nba중계 토론토 랩터스의 프레드 반블릿이 54점을 얻어 프랜차이즈 기록을 깼다.

    해외농구분석 느바중계 해외농구중계 올 시즌이 시작되기 전, 토론토 랩터스의 가드 프레드 반블레는 NBA 역사상 가장 큰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인 4년 8500만달러를 기록하며 기록을 세웠다.

    반블레는 12일(현지시간) 토론토에서 123-108로 승리한 올랜도 매직과의 경기에서 54점을 얻어 미국프로농구(NBA) 역사상 가장 신인답지 않은 선수였던 모세 말론(53점)을 뛰어넘고 데마르 드로잔(52점)의 프랜차이즈 기록도 세웠다.

    “믿을 수 없다. 경기장에서 23타수 17안타, 3타수 11안타, 파울라인에서 9타수 9안타 등으로 경기를 마친 반블레트는 “두 선수 모두와 같은 문장에 서게 돼 매우 겸허하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37분 동안 리바운드 3개, 어시스트 2개, 도루 3개, 블록 3개를 기록하기도 했다.

     

    “분명히, 다양한 레벨의 특별한 밤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니까 일단은 즐기려고만 할 뿐이지 우승이나 그런 건 아니잖아.

    “나한텐 좋은 경기였고, 두 시간 동안 모든 사랑을 즐기고, 다음 경기를 준비할 거야.”

    랩터 가드 프레드 반블레의 빅밤에는 전반 3점슛 8개, 도넬 마샬의 프랜차이즈 기록보다 한 수 위인 11개가 포함됐다.

    반블레와 랩터스가 이 경기 내내 경기를 펼쳤다는 점을 고려하면, 박스 스코어를 보지 못한 누군가가 반블레에게 그저 평범한 경기라고 생각하는 것은 이해할 만했을 것이다. 그는 그 23개의 슛만 가져갔고, 그와 팀 동료인 카일 로리, 그리고 감독인 닉 간호사는 경기가 끝난 후에 경기가 얼마나 쉽게 그에게 다가왔는지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반블레는 1쿼터에 17득점, 하프타임으로 28득점, 그리고 3쿼터 말에 46득점에 도달했다. 자유투 한 쌍과 4번 레이업 세 번으로 말론과 드로잔 모두를 뛰어넘어 기록적인 장부에 들어갈 수 있었다

    “그것은 쉬웠다,”라고 반블레는 말했다. “마법을 무시하지 마라. 하지만 내 말은, 대부분의 사람들을 위해 나는 열려있었어. 그들은 리듬을 타고 있었다. 그들은 깨끗한 얼굴이었다. 그들은 범법자였다. 그래서 나는 내 모든 포인트를 얻은 방식 때문에 인내심을 잃지 않고 여전히 더블팀에서 패하고 나쁜 샷을 하지 않을 수 있었다. 그 정도라면 아마 한두 발 빠르게, 좋지 않은 샷이 있었을 것이다.

    그는 “대부분이 리듬을 타고 공격 내에서 경기 흐름을 타고 있었고, 나는 ‘너희들, 계속 경기해’라고 남자들에게 말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나는 그들이 더 이상 테두리를 보지 않을 정도로 나를 찾기 시작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50점 이상을 받고 싶었다. 순수한 마음으로 계속 경기에 임하려고 노력한 것만으로도 나는 보상을 받았다.”

     

    이 기록을 세운 버킷은 4쿼터 3분 46초를 남기고 나왔는데, 반블레는 그의 절친한 친구인 백코트 파트너인 로리의 도움을 받아 적절하게 레이업을 했다.

    반블레는 경기 후 전 동료인 드로잔이 이전에 큰 경기를 할 때마다 문자를 보내며, 52점을 받은 데로잔의 기록을 얻지 못했다고 놀릴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가 끝난 후, 드로잔은 밴블릿을 축하하는 트윗을 올렸고, 또한 그 베테랑은 “너무 늙어서”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자신이 그것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로리를 괴롭혔다.

    그의 입장에선 로리가 동의했다.

    로리는 “데마르가 내가 너무 나이가 많아 구하지 못한다는 트윗을 보내는 것을 봤는데, 나는 그렇다”고 웃으며 말했다. “하지만 내 두 놈인 드마르와 프레디는 기록을 갖고 있고 테런스 [로스]조차 그 안에 있는데, 나는 그 50점짜리 세 경기를 모두 목격할 수 있었다. 그것들은 모두 나에게 특별하다.

    그는 “토나잇은 정말 특별하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새내기 없이 NBA 선수와 NBA 스타터, 그리고 올해 올스타와 올 디펜시브 플레이어에서 일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정말 특별하게 만드는 거야.”

     

    밴블레트는 이후 팀이 라커룸에 있는 동안 데로잔이 페이스타임으로 전화를 걸어 축하를 했다고 말했다. 그는 드로잔이 4쿼터 프랜차이즈 기록을 추격을 시도하면서 마음에 걸렸다고 말했다.

     

    반블레트는 “그는 내가 그의 기록을 깨지 않으면 욕을 먹을 것이라는 것을 다시 상기시키며 나를 축하했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큰 경기를 치렀을 때 몇 차례 그런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목이 마르는 것을 좀 피해서 오늘밤에는 그저 조금 더 기체에 발을 붙이지 않으려고 노력했을 뿐이오.”

     

    반블레는 결국 도넬 마샬의 단판 승부 기록인 3점슛 12개, 클레이 톰슨의 NBA 기록인 14개를 추월할 수 없었지만 공격의 흐름에 들어가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1쿼터에만 3점대에서 5타수 5안타를 친 뒤 2쿼터와 3쿼터 모두 3개를 더 만들었다.

     

    반블레는 4회 마샬의 기록과 동점을 이루는 윙에서 한 번 보았지만 놓쳤다. 그는 잠시 후 기록 확보와 경기를 잘 처리한 채 퇴장당했다.

     

    그러나 주목할 만한 것은 동료들과 간호사가 그의 업적을 얼마나 축하했는가 하는 것이었다. 심지어 반블레트 자신도 그들이 자신보다 그것에 대해 더 흥분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간호사와 로리는 밴블릿이 위치타 주에서 도안하지 않은 이후부터 현재까지 데로잔의 프랜차이즈 아이콘과 말론의 명예의 전당에 의해 세워진 기록을 능가하는 작업에 경탄했다.

     

    “이 사람, 믿을 수 없는 진술인 것 같아.” 간호사가 말했다. “내 말은, 미개척자가 되어 그런 짓을 하다니 믿을 수 없다는 거야. 정말 그래. 믿을 수 없습니다.

     

    “그는 평생 몸담았던 모든 팀에서 우승한 것에 대해 혈통이 있다. 그는 6차전이 챔피언 결정전에서 4쿼터를 치렀지만 또 다시 경쟁자, 노동자, 사상가, 그런 모든 것들을 놓치고 엄청난 실력을 발휘했다.”

    1d14762a72fad1f2fe20bd5fea90c5be_1612327853_933.png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