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축구뉴스 프리메라리가중계 라리가분석 바르셀로나의 암흑기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스페인축구뉴스 프리메라리가중계 라리가분석 바르셀로나의 암흑기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158
    가일오부장
    중재자

    해외축구뉴스 라리가중계 바르셀로나는 20일 또 한 번의 어두운 밤을 견뎌냈다. 벌써 5명이 있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잊을 수 없는 또 하나의 밤이었다.

    한 때 매년 이 대회에서 우승하기를 원했던 카탈로니아인들은 대륙 재난의 작은 5년 역사를 겪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챔피언스 리그에서 경기하지 않는다. 변화와 전환의 한 축인 이번 시즌에는 우승컵을 놓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았지만 파리 생제르맹에 4-1로 패한 모습이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스코어라인, 퍼포먼스, 그리고 밤의 느낌은 로널드 코만이 도착하자마자 직면했던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했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

    코만은 유럽에서의 실패에서 에르네스토 발베르데와 키케 세티엔을 따르며, 벤치에 누가 있든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다. 유벤투스, 로마, 리버풀, 바이에른 뮌헨, 그리고 이제 PSG를 상대로 굴욕감이 찾아왔다.

    세 명의 선수
    최근 5년간 선수단과 감독들이 바뀌었지만 아쉬움은 여전했다. 사실, 유럽의 부패가 시작되었을 때부터 바르셀로나에 아직 세 명의 선수들만이 있다: 마크 앤드레 테르 스테겐, 제라드 피케, 그리고 리오넬 메시.

    PSG 이후 토리노
    2016/17시즌은 PSG와의 역사적인 복귀전으로 가장 기억에 남지만, 카탈루냐팀은 토리노에서 열린 유벤투스와의 다음 라운드에서 3-0으로 패하며 탈락했다. 복귀전은 캄프 누에서 무득점으로 끝났다.

    로마의 드라마
    1차전에서 첼시를 탈락시킨 뒤 발베르데 편은 로마로 향했다. 그들은 홈에서 로마를 4-1로 이겼고, 8강에 진출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그들은 스타디오 올림피코로 갔고, 그곳에서 그들은 이탈리아인들을 상대로 골을 넣는데 실패하면서 3-0으로 졌다.

    안필드
    바르셀로나는 1차전에서 리버풀로 3-0으로 앞서 나갔지만 잉글랜드에서는 모두 무너졌다. 2017/18 챔피언스 리그 준우승은 바르셀로나가 무릎을 꿇은 채 4-0으로 승리했다.

    리스본에서의 굴욕
    지난 시즌, 대유행으로 점철된 바르셀로나는 8강전에서 독일의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을 만났다. 발베르데는 지난 1월 세티엔으로 교체됐고, 카탈루냐팀은 8-2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면서 코치의 해임을 초래했다.

    PSG의 복수
    올해 16강 진출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4-1로 앞선다면 파리에서 등반해야 할 산이 남는다. 복귀전은 3월 10일에 치러지지만 바르셀로나는 재기의 희망보다 또 다른 어두운 밤을 더 두려워하고 있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