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야구뉴스 npb중계 재팬야구 후지타 타이요오 연재 칼럼]2년 만에 첫승도 사실은 팔꿈치는 아픈 채로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일본야구뉴스 npb중계 재팬야구 후지타 타이요오 연재 칼럼]2년 만에 첫승도 사실은 팔꿈치는 아픈 채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873
    가일오부장
    중재자

    일본야구뉴스 npb중계 재팬야구 후지타 타이요오 연재 칼럼]2년 만에 첫승도 사실은 팔꿈치는 아픈 채로

     

    일본야구중계 npb분석 후지타 타이요오”라이징 선”(18)]무위라고 할까, 프로 투수들의 수준에도 못 미치고 시달린 채 2년째를 맞이했습니다. 그 2002년 시즌에서는 7월 후반에야 한 군으로 승격했습니다. 팀은 감독이 노무라 카츠야 씨부터 호시노 센이치 씨 대신 1998년 드래프트 1위의 후지카와 규지와 나를 선발로 적극 기용하고 주었습니다.북돋고 자라면 곤란하다고 생각하고 쓰고 준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회를 주신 결과 9월 3일의 히로시마전(히로시마 시민 구장)에서 프로 첫승을 첫 완투로 들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2년째의 후반에서 야구 선수와 나 로ー테으로 돌리고 있는 동안도 사실은 이미 팔꿈치가 자신의 팔꿈치가 아니었다.아픈 채 계속 던지고 있었습니다.

     

    아프다고 하면 또 입단 회견에서 시달린 저 4개월에 돌아올 것 같은 생각에 아픔을 참고 고집이라도 던지고 있었습니다.

     

    당시 포수였던 야노 아키히로 씨(한신 감독)나 야마다 카츠히코 씨(한신 두군 배터리 코치)가 말했던 배합지 타자와의 수 싸움은 안 나타났어. 시키는 곳에 사인대로 던질 뿐입니다.말하자면 머신요.

     

    원래 야구라는 경기하지 않았나요. 직접 보지 않는 것에는 게임 플랜을 세울 수 없다.그런데 이유를 모른 채 한 군에서 던지고 있다고 결과 근거가 없이 던진다는 반복했다.

     

    당연히 결과를 계속 낼 수 없이 데뷔 직후는 두 군 생활을 오래 되어 버렸습니다.다만 두 군에선 거꾸로 원래 소재인 신체 능력이 있었기 때문에 3,4년과 프로를 계속하고 있으면, 압도적인 숫자를 남기는 것이 됩니다.

     

    그 무렵에는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이 잘 컨트롤하고 근거 있는 아웃을 취할 수 있게 된다. 당시는 키도 카츠히코 씨와 히라타 카츠오 씨가 두 군 감독이었습니다. 코치진도 포함해서 확 보고확 이래라 저래라 하지는 않는다.계속 봐주고 안 된다면 조언을 주는 스타일이었어요.

     

    드래프트 1위니까 즉 전력이 없는 안 된다는 중압에 지어 버렸습니다만, 육성의 장으로 직접 생각하며 열심히 한 두 군 시대는 그 후 야구 생활에도 많이 살았습니다.이 시점에서 아직 먼 미래 이야기인데, 세이부에 이적했을 때 한 군의 전력으로 던져진 것은 한신의 두 군으로 필사적으로 한 경험이 틀림없이 살아 있습니다.

     

    이야기를 되돌립니다. 드디어 경험치와 체력의 벡터가 잘 맞물리게 되고 있었습니다. 이듬해 03년 시즌에는 호시노 한신이 18년 만의 리그 우승을 하는 공전의 호랑이 열풍이 됩니다. 개막 로ー테을 잡은 나는 우승에 기여했는지, 아쉽지만 그렇진 않았습니다.오히려 야구 선수로 그라운드에 돌아갈 수 있을지 갈림길에 처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다시 팔꿈치가 아팠다. 결국 오른쪽 팔꿈치를 아프게 하는 것은 자신. 아파서 일군에서 제외된 것도 자신. 왤 것이라고 원망해도, 모든 것은 자신의 책임입니다. 팔꿈치가 아픈 것은 알고 있었지만 자신의 의사로 납득해서 오른 팔을 흔들었어요. 03년의 나의 성적은 5경기에서 1승 2패입니다.그 5경기 만에 사건은 일어났습니다.

     

    ☆ 후지타·태양 1979년 11월 하루, 아키타 현 아키타 시 출신. 아키타 현립 아라액에서 카와사키 제철 치바를 거쳐서 2000년 드래프트 1위(역 지명)에서 한신에 입단. 당장 기대를 모았으나 오른쪽 팔꿈치 부상에 고민 등 재적 8년간 5승. 09년 도중에 세이부에 트레이드 이적, 10년에는 48경기에서 6승 3패 19홀드로 개화했다. 13년 야쿠르트에 이적하는 그 해 마지막으로 현역 은퇴. 20년 12월 8일자에서 사회인·로키 테크노 토야마의 감독에 취임했다.통산 156경기 13승 14패 4세이브, 평균 자책 4.07.

    4cd66947bfae0c7c7fe1f7635cc4dac3_1612417094_2822.png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