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일본야구뉴스 npb중계 주판 계산에서는 V라인 80승 도달 컵인데”예상”은 아래에서 읽으면”거짓말.”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일본프로야구 일본야구뉴스 npb중계 주판 계산에서는 V라인 80승 도달 컵인데”예상”은 아래에서 읽으면”거짓말.”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395
    가일오부장
    중재자

    일본야구중계 재팬야구 npb분석 일야뉴스 전 중국 신문 기자로 컵 취재에 30년 이상 종사한 나가야마 사다 요시 씨(72)이 데일리 스포츠에서 집필하는 칼럼”야구 할아버지의 이런 저런 이야기”. 히로시 마상, 법대에서 뛴 자신의 경험과 풍부한 취재 경력에서 컵과 고교 야구 등을 주제로 건필을 휘두르다.

    프로 야구 팬 대망의 정규 시즌이 막을 올린다.야구 해설자 및 거리의 평론가 여러분은 지금 좋은 구단의 순위 예상의 최종 점검에 힘쓰고 있는 것이다.카프 차례 기자였다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면, 또 다분히 새지 않고 이 연례 행사의 대응은 매년 난리. 스포츠에 집필은 물론 초등 강연회 등에도 꺼내고 전력 분석 등의 예상을 한 것이었다.

    그 때,”예상은 아래에서 읽으면 『 거짓말이야 』는 상태니까 맞지 않는다”과 서투른 익살을 잘하는 선배 기자가 있었다.그러나 예상이 얼마”거짓말.”라 할지라도 그것은 근거가 없어서는 안 된다.과거 그 기준이 된 것이 투수진의 별 계산.주로 선발진의 머릿수와 승점을 계산하고 예상하면”만 마권”가 될 만한 차질은 없었을 것이었다.

    나 자신을 돌이켜보면 컵의 승리를 최대로 인한 것이 V4를 달성한 이듬해인 1985년이었다고 생각한다. 워낙에 선발진은 기타 벳푸 마나부, 야마네 카즈오, 오노 유타카, 카와구치 카즈히사, 타카기 노부히로가 5개 기둥을 형성. 구원진에는 코바야시 세이지, 츠다 츠네 미가 있고, 더욱이 카와바타 순, 시라타케 요시히사, 카네이 시아키 히토 등의 젊은 대두도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 해이다.강연회 등에서 “능력적으로는 100승 가능한 투수진.절대 우승”고 떠들고 있었지만, 끝나고 보면 힘없이의 2위. 이리하여 예상은 “거짓말.”에 진리체와쯘 것이었다.

    이런 예상은 전년의 성적을 아마 알고 있으니 2위 정도의 차이에서는 빨강, 치욕까지에는 이르지 않을지도 모른다.놀라야 한다면 역시 3년 연속 꼴찌에서 일변한 75년 그것. 어떻게 좋게 봐도”A반이 고작”누구도 예상할 팀이 뭐라고 우승한 것이다.

    이런 드라마의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철학자 우메하라 다케시 씨가 “야구 희평”(지구 도서관)속에서 이렇게 적고 있다.”아리스토텔레스는 급변이 없으면 안 된다고 한다.즉 사태가 행운에서 불운에 불운에서 행운으로 급격히 바뀌는 급변이 없으면 극은 흥미와 정서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이 설을 빌리면 불운에서 행운으로 급변한 이 나이의 활극은 바로”불후의 명작”이었다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일에는 위에는 위가 있고 아래는 아래가 있는 것 같다.작년 꼴찌에서 우승한 이런 반전은 1리그 시대를 포함한 야구사 중 7회 정도 있었는데 이 중 60년의 대양은 컵 밑을 가6년 연속 상황에서 단숨에 최고를 추구하고 있다.

    대양의 사례는 니시 테츠에서 이적한 “마술사”의 미하라 오사무 감독이 자신의 마법을 구사한 쾌거였다 한다.이에 대해서 컵의 75년판은 소토 코바 요시로, 이케가야 코오지로, 사이키 카즈시의 3개 기둥에 기대어 로테이션의 확률이 큰 요인이 됐다.그것을 숫자로 뒷받침한다고 이 3명이 130경기 중 112경기에 선발 등판, 72승 중 53승.예상에서는 누구나 이 정도의 활약을 가늠할 수 있지 않았기에 야구계 사상 2번째” 큰 손해”가 된 것이다.

    시대가 진행되고 현대 투수진은 6개의 기둥이 필요하다.예상의 기축 우선 그 별 감정에 눈이 가지만 다행히 올해의 카프는 오세 료타지, 구리 아렌, 모리시타 창인의 3개 기둥이 확립.더욱 활약이 기대되는 엔도 아츠시, 쇼다 히로키, 나카무라 유우타에다 노무라 유우 스케들 기둥이 될 수 있는 주자도 있다.이들에서 55승이라는 것은 잡아?

    구원진을 보면 이것이 다사 제제.신인 쿠리바야시 좋은 관리, 모 리우라 다이스케, 거리 온귀의 평판이 좋고, 참 장 돈재, 켐나 실로, 시마 우치 후 우타 시로도 있다.덧붙여서 프랑수아, 콜니엘에 버드, 네바라스카스의 외국인도 앞두고 있으면 말의 수에서는 얼마 전의 3연패 때보다 풍부하지 않을까.이들에게도 총 25승의 국물이 있으면 닫아 80승.우승 라인에 닿을 것 같지만 이 주판 계산은 예에 의해서”거짓말.” 되는지요?어쨌든 야수의 진용과 합치면 여기 2년보다는 기대해도 좋은 올해의 컵. 적어도 B클래스만 좋을 것 같지 않습니까.

    ◇ ◇

    나가야마 사다 요시(나가야마· 사다 요시)1949년 2월 히로시마 현 가이타 정 태생.히로시마 상고-법대와 오른 뒤 72년 중국 신문사에 입사.카프에는 첫 우승한 75년 여름부터 30년 이상 관여, 칼럼”구염”는 통산 19학년.운동 부장을 거쳐서 편집 위원.현재는 계약직 바둑 담당으로 지역 대회의 관전기 등을 썼다.히로시마 상고 시대의 66년 여름 고시엔 대회에 3번 타자로 출전.우승 후보로 꼽혔지만 1회전에서 기류(군마)에 패했다.컵 감독을 지낸 고 미무라 토시유키 씨는 동기.전 한신의 야마모토 카즈유키 씨는 하나에서 에이스였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