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일본야구중계 npb뉴스 [이토 정삼 연재 칼럼]일본 한 잡지 못하고…호시노 감독의 버스 안에서 절규에 모두 안면 창백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일본프로야구 일본야구중계 npb뉴스 [이토 정삼 연재 칼럼]일본 한 잡지 못하고…호시노 감독의 버스 안에서 절규에 모두 안면 창백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484
    가일오부장
    중재자

    일본야구뉴스 npb분석 일야중계 재팬야구 [드래곤즈 혈풍록~용의 모든 것을 알남자~(8)] 제1차 호시노 정권이 탄생했을 때 호시노 감독의 스카우트되어 주니치에 들어간 나는 2년째(1988년)에서 수석 트레이너가 되었습니다.이 나이는 4번·오치아이나 루키 타츠 나미들의 활약으로 여름철에서 팀은 행진.10월 7일의 야쿠르트전(나고야 구장)에 승리하며 드래곤즈는 6년 만 4차 리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쇼와 천황이 입원된 것도 있어서 중이 자숙 분위기. 맥주 건, 우승 퍼레이드는 행해지지 않았습니다.그래도 나로서는 처음 경험한 프로 야구 우승.정말 기뻤지요.

    일본 시리즈는 모리 감독이 이끄는 세이부 라이온스가 상대였습니다.나고야 구장에서의 첫 경기에서 갑자기 세이부의 4번, 청원이 장외 흠런을 날리단 것과는 대조적으로 주니치의 4번·오치아이의 방망이는 젖은 채 팀은 고전. 서무 구장에서 제5차전에서는 연장 11회에 릴리프 에이스 카쿠 겐지가 이토(현 주니치 헤드 코치)에 끝내기 안타를 받고 1승 4패로 패하면서 호시노 드래곤즈는 일본 제일이 될 수 없었습니다.

    세이부에 져서 세이부 구장부터 도쿄·타테카와 호텔에 돌아가는 버스 속의 일입니다.긴 1년간의 전쟁이 끝났다는 것에서 안심한 기분도 있었을까.일본 시리즈에서의 패전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뒤쪽 자리에서 어느 선수의 웃음 소리가 들렸습니다.

    “버스 안에서 웃는 취한 놈이 있었구나.그런 팀이 이길수가 없다.센트럴 리그에서 이겨도 아무것도 안 된다!”

    호텔에 돌아간 뒤 미팅에서 호시노 감독은 화났었어요.”이 시즌 오프가 중요하니까 모두 방심하지 않고 조정하도록”. 그렇게 훈시하고 선수는 해산.동년 마지막 미팅은 왠지 답답한 분위기로 끝났습니다.

    선수가 회장에서 나간 후에 남은 것은 호시노 감독과 코치, 게다가 일부의 팀 스태프 했다.한다고 호시노 감독은 갑자기 우리 앞에서 바닥에 히자와 손을 짚고 이렇게 말했던 것입니다.”모두 잘.나 같은 멋대로인 녀석에 대해서 줘서.정말 고마웠어!”. 잘 보면 호시노 감독의 눈에서 눈물이 넘쳤죠.

    “감독, 그만두세요””손을 들어주세요”. 저 호시노 감독이 자신들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울고 있다.모두 놀라고 있었지만, 그것과 동시에 마음이 찡 해것이 있었습니다.”감독하고, 내년도 힘내자!”. 이케다 히데토시 투수 코치의 말이 그 자리에 있던 코칭 스태프 전원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움을 앞세웠던 호시노 감독이지만 정이 깊이나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은 내가 지금껏 만난 사람 중에서도 틀림없이 한번이었죠.그 보기 드문 카리스마가 있었기에 B반이었던 팀을 취임 1년 만에 2위, 2년 만에 리그 우승을 이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일본 시리즈에서 드래곤즈의 좋은 점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고 패배한 것은 정말 억울했을까요.

    ” 그치네 아!그냥 가에!”

    나고야로 돌아오면서, 다치카와에서 도쿄 역으로 가는 버스 안. 신호가 초록색에서 노란 색으로 변하는 교차로에서 정차하는 운전사에 호시노 감독은 외치고 있었습니다.물론 운전수도 버스에 타고 있던 선수들도 모두 안면 창백한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 ―.

    ☆ 이토·시요우조우 1945년 10월 15일 태어났다.아이치 현 출신. 향영 상업(현 향영 고등 학교)에서 에이스로서 활약하며 63년 봄의 선발 대회에 출전.사회인·닛쯔 우라와에서 4년간 뛴 뒤 일본 침구 리료 전문 학교에 입학하면서 목재사 급전사 아은마 마사지 지압사 국가 자격을 취득.86년 주니치 드래건스의 트레이너로 호시노 다카기, 야마다, 오치아이 정부에서 트레이너를 맡는다.2007년부터 쇼류관 부관장을 맡아 20년에 퇴직.주니치 나인, OB의 신뢰도 두터워드래곤즈의 산자 전이적 존재.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