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npb중계 재팬야구 일야뉴스 “먹물과 물로…”개막전도 만전! 자이언츠·하라 감독 통산 15시즌 만에 도달했다”조화의 의식”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일본프로야구 npb중계 재팬야구 일야뉴스 “먹물과 물로…”개막전도 만전! 자이언츠·하라 감독 통산 15시즌 만에 도달했다”조화의 의식”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475
    가일오부장
    중재자

    일본야구중계 일야뉴스 npb분석 자, 개막이다. 센트럴 리그 우승 팀 요미우리는 26일에 본거지·도쿄 돔에서 DeNA을 요격하다, 2021년 페넌트 레이스가 개막된다.지상 명령의 리그 3연패와 9년 만의 우승을 하라 다쓰노리 감독(62)은 어떤 아주 경험을 보이려는가.구단 사상 최다인 1096승을 쌓다 아이 거두어 왔다”승부의 귀신”에는 정신 통일을 도모하는 독특한 〝 의식〟이 탄생하고 있다.

    개막을 앞둔 25일에 팀은 연고지에서 최종 조율했다.이번 시즌은 2년 만에 공식전 143경기가 부활. 그저 예년과 다른 특징의 하나는, 올 여름에 도쿄 올림픽이 예정된 점이다.7월 19일부터 8월 12일까지 공식전이 열리지 않는다”중단 기간”가 있으며 이 변칙 일정을 어떻게 잡느냐도 관건이 된다.

    하라 감독은 “조금 기간이 비어 있다는 점에서는 그곳(전반전)사이, 힘차게 달린다는 생각은 잘못되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 휴지가 되는 약 1개월간을 재조정과 재충전의 시기로 규정하면 7월 14일의 야쿠르트전(도쿄 돔)까지의 전반전 89경기를 전력으로 빠져나갈 수 있다.그리고 후반전 시작 8월 13일 주니치전(도쿄 돔)에서 다시 전개 모드에서 로켓 스타트를 끊고 단숨에 우승을 가린다.이른바 〝 2단 로켓〟을 실현될지도 변수로 꼽힌다.

    감독 통산은 15시즌 만에 돌입.거인 내 실적에서 더는 따를 사람이 없다.그래도 자만심은 없다” 받아 갈 생각은 사라사라 없네요.지난해 센트럴 리그에서 이길 수 있었다.그러나 그런 것은 과거의 이야기.동등하게 다시 출발이 시작된다.도전하고 싸움을 걸다”고 강조했다.

    그런 셀 수 없는 수라장을 뚫고 온 지휘관에는 정신을 가다듬〝 의식〟을 도입하고 있다.춘계 캠프 중에는 이런 것을 밝혔다.

    “아침에 사인을 적어 먹으로 색종이에?아침은 정말 좋아”. 5시 전후에 기상하고 조용한 환경 속에서 우선 마음을 가다듬다.스스로 붓을 들다”일본과 동”으로 표기하는데, 먹도 고집하는 것이 〝 하라식〟이다.”먹물이 있죠?그것에 조금 물을 채우다.〝 엄류〟인데 물보다는 녹기 쉬울 것이랄까.그것이 준비 운동이야. 그냥 조용히(심신)통일이 돼”. 먹물을 그대로 쓰는 것도 물을 더 넣고 벼루에서 찍으면서도 글씨는 쓰지만 굳이 물을 더할 〝 미소〟이다.

    붓의 김도 마치 달라질 것 같아서”먹물로 파 하고 쓰는 것과는 전혀 다른 “으로 알려졌다.그리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머리도 뚫고 막상 경기가 시작되면 냉혹한 “승부의 귀신”으로 변하다.

    “개막전 전날, 혹은 그 날이라는 것은 역시 특별합니다.그러나 끝나면 결과가 어떻게 넘어졌다고 해도 143분의 1이다.그러나 오늘이나 당일은 그렇게는 생각 하지 않는 곳에 개막전의 묘라는 것이 있다”

    앞으로 어떤 드라마가 기다리고 있는가.원거인의 긴 싸움이 시작된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