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야구 일야중계 npb분석 “우승 팀은 퍼시픽 리그의 7위”세 OB가 분노 13년 이후 일본 시리즈는 파의 천하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재팬야구 일야중계 npb분석 “우승 팀은 퍼시픽 리그의 7위”세 OB가 분노 13년 이후 일본 시리즈는 파의 천하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116
    가일오부장
    중재자

    일본프로야구 npb중계 일야뉴스 시즌의 센츄럴·리그는 어느 구단이든 좋으니까 9년 만의 우승 탈환이 최대 중요 과제다. 그런데 캠프에서의 힘든 현실은 여전히 거인에 의존하는 “1수준 5미만”상태.

    자이언츠·하라 감독은 “파-세 저”실력 격차는 DH제도의 유무 차이와 명언. 사사건건”센트럴 리그 역시 DH제도 도입”을 홍보하고 있지만 세 다른 구단의 반응은 둔하다.그런 센트럴 리그 전체에 대해서 어느 새 OB는 격노하고 있다.

    “거인이 소프트 뱅크에 일본 시리즈 역사상 최초의 2년 연속 4연패라는 최대의 수모를 겪고 있지만 거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지금의 센트럴 리그 우승 구단은 퍼시픽 리그에 가면 2위의 실력이 없다. 꼴찌 7위야.그런 팀의 어디가 일본 시리즈에 나가도 이길 이유가 없을 것”

    2012년에 제2 츠기 하라 거인 정권이 구리야마 일본 햄을 4승 2패로 꺾고 챔피언이 된 뒤 일본 시리즈는 퍼시픽 리그 구단의 천하가 되고 있다.

    13년은 호시노 감독이 이끄는 라쿠텐이 원거인을 깨고 야구계 참가 후 첫 우승. 이후도 센트럴 리그 구단은 모조리 실패. 14년에는 아키야마 소프트 뱅크가 4승 1패로 와다 한신을 내렸다.15년은 쿠도 소프트 뱅크가 4승 1패에서 가운데 야쿠르트에 이겼다.

    16년 구리야마 니혼햄이 서방 히로시마를 깨고 구단 사상 최초의 일본 제일에서 빛나고 있다.17년부터 지난해까지는, 쿠도 소프트 뱅크가 카와 카미 V9거인 이후 4년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상대는 17년 라미레스 DeNA, 18년 서방 히로시마, 19년 원거인 20년도 원거인이다.이렇게 보고 있다고 이해 것이다.

    과거에는 V9거인으로 상징된 것처럼 센트럴 리그 지상 주의로 퍼시픽 리그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그것이, 헤이세이의 막판 령화의 새 시대가 되어 일본 프로 야구계는 달라졌다. 세 구단은 어려운 현실을 직시하지 않으면 시대에 뒤떨어진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