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일야분석 일본야구중계 재팬야구 오릭스·야마모토 커브가 마구에 진화”곡선이 크게 날카로운 “타자는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npb분석 일야분석 일본야구중계 재팬야구 오릭스·야마모토 커브가 마구에 진화”곡선이 크게 날카로운 “타자는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058
    가일오부장
    중재자

    재팬야구 npb중계 일본야구분석 일야중계 오릭스·야마모토 요시노부 투수(22)이 13일 실내 연습장에서 처음 프리 타격에 등판. 타자 6명, 30개를 던진 안타성은 겨우 2개. 구질을 예고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의 속도에 헛스윙한 스기모토가 엉덩방아를 찧다 장면도.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끈것은 커브.진화한 변화구로 타자들은 속수무책의 모습이었다.

    낙차가 크다, 임펙트를 증가시킨 커브.그것은 우연의 산물이었다.

    “모퉁이가 크게 날카로워졌다 생각이 듭니다. 숙달시키려 한 것은 아니다. 아무것도 바꾸지 않아요.우연히 요령을 파악하다 뿐입니다”

    지난 시즌에도 150킬로 넘는 직구에 120㎞안팎의 커브를 효과적으로 배치했다. 완급을 지를 뿐 아니라 승부 공으로도 효과적이었다.그 무기에 더 세련이 걸렸다는 것이다.

    “커브는 작년에도 유효했다. 커브에서 스트라이크를 먹고 지내면 템포도 좋아지고 여러곳에 플러스 영향이 나온다.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만 타자를 압도해도”조금씩 투구였다?겠네요 “라고 평했다.

    17일에는 지금 캠프 첫 실전이 되는 청백전에 2회 예정으로 나선다. 거기에서 어떤 공을 보이려는가.다른 차원으로 불리는 투구의 진화는 멈출 줄을 모른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