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u중계 해외럭비분석 해외스포츠뉴스 코너 오샤: ‘우리의 일은 훌륭한 선수들을 알아내는 것이다.

Home 게시판 자유게시판 rfu중계 해외럭비분석 해외스포츠뉴스 코너 오샤: ‘우리의 일은 훌륭한 선수들을 알아내는 것이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102
    가일오부장
    중재자

    rfu분석 해외스포츠중계 럭비뉴스 RFU의 공연 럭비 감독은 영국의 잃어버린 세대들 사이에서 보석을 찾고 있으며, 몇몇 ‘완전히 다른 동물들’을 발견했다.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들리지만 올해 6개국에서 영국의 최종 지위는 럭비 축구 연맹의 현재 관심사 중 거의 가장 적다. 물론 코비드-19의 재정적 고통도 있고, 레일 위로 솟구쳐 오르는 것은 앞으로 4년 동안 프리미어쉽의 강등 트랩도어를 빗나가자는 제안이다. 앞으로 몇 달 동안 행해지는 결정은 한 세대 혹은 그 이상에 대한 영국 럭비를 규정할 것이다.

    많은 이슈들이 상호 연관되어 있고 게임의 미래에 근본적인 것이다. 신생 프로선수는 자금이 부족한 챔피언쉽이 유용한 개발환경이 되지 않는다면 어디에서 그의 트레이드를 배울까? 아니면 프리미어쉽 A리그 프로그램이 더 이상 실행가능하지 않다면? 현재 어떤 조직화된 팀 스포츠도 없이 완전히 게임에 질 위험에 처해 있는, 아카데미 시스템 밖의 대학이나 대학의 후발 개발자들은 어떨까?

    게다가 학교 럭비의 나방망이와 20세 이하 월드컵 2회 연속 개최의 취소, 뚜렷한 경로의 부재와 뇌손상 위험에 대한 인식의 증가, 그리고 지난 5월 가디언에서 강조했던 것처럼 RFU의 발전 경로의 영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완벽한 폭풍우를 겪고 있다.폐쇄된 삶이 채 가시기도 전에 목발을 짚었다.

    RFU의 공연 럭비 감독인 코너 오샤는 잉글랜드 럭비가 자원을 극대화하는 데 실패하고 기술보다 젊은 힘을 우선시한다는 과거의 비난에 너무 익숙하다. 존 플레처 전 영국 연령대 감독은 지난해 “국가적으로 우리는 길을 잃었다”고 제안했고, 그 후 1년이 조금 지난 후, 오샤는 콩쿠르를 했다.헌신적인 인재양성 코치의 부족이 문제가 되었다.

    오샤는 “내가 여기 없었기 때문에 지난 몇 년간의 역사를 돌아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한다. 그러나 내가 들어왔을 때 나는 ‘우리가 잃어버린 것은 연결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프리미어리그 클럽에서 코치들을 데려와 연령대별 코치를 했지만, 그들은 선수들에게 많은 피드백을 주거나 다른 클럽에 방문하지 못했다. 고리가 없었다. 바로 ‘이번 주에 오셨군요, 3주 후에 다시 뵙겠습니다.’

    아이러니한 것은 물론 코비드 셧다운은 이제 지켜볼 학교나 대학 럭비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 물결의 영국인 10대 탤런트들, 혹은 적어도 운이 좋은 소수만이 대신 세인트조지스 공원에서 열리는 4주간의 사내 시험으로 제한되었다. 게다가 앨런 디킨스, 앤디 티터렐, 마크 메이플토프트, 존 펜들베리, 돈 바렐 등 전 선수들로 구성된 소규모 군대는 이전에 브리티시 스위밍에서 활동했던 전 잉글랜드 축구팀 선수였던 나이젤 레드맨과 다시 합류하여 코치들의 발전을 돕고 있다.

    이러한 강조의 변화는 전적으로 의도적이다. 오샤가 ‘우리가 들여오고 싶은 23가지’ 목록을 작성하는 동안, 그의 최우선 과제는 항상 경로 코칭이었다. “평소 10가지 일을 한다는 생각이 싫고, 두세 가지 일을 잘 하는 게 더 좋다. 우리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지 말고, 돈을 가지고 우리의 진로를 코칭하자. 그것을 바로 잡으면 너는 다른 것들을 겹겹이 쌓을 수 있다. 나는 정말 어려운 한 해에도 우리가 설치한 빌딩 블록에 매우 만족한다.

    “사람들은 마법의 공식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럭비는 언제나 단순한 게임일 것이다. 사람은 사람을 변화시킨다. 배스 대학의 정확한 자리로 데려다 줄 수 있어. 내가 처음 RFU에 있을 때 앤디 패럴과 함께 앉아서 그의 아들 오웬에 대해 얘기했어. 나는 조 말러를 18대 이하 쪽의 주장으로 만들었고 그가 이상하게 나를 쳐다본 기억이 난다. 그런 선수들과의 인연은 절대 잃지 않는다”고 말했다.

    2023년 럭비 월드컵을 반 눈으로 보든, 10년 후를 보든 그러한 X요소 선수(남녀)를 식별하고 육성하는 것이 결국 그 핵심이다. “우리의 일은 훌륭한 선수들을 파악하는 것이다. 스타킹 필러가 아닌, 아주 높은 수준에서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선수들.” 최근에 본 적 있어? “아 그래, 물론이지. 우리에겐 1년 전까지만 해도 보지 못했던 20대 이하 프랑스를 꺾는 데 일조했던 젊은 포워드가 두어 명 있다.

    나는 이렇게 말했다. ‘오, 내 거룩하신 주님, 저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완전히 다른 동물이다. 럭비 경기에서는 보석을 식별하는 동시에 사람들이 다른 속도로 성숙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칭찬할 만한 것은, 대학에 기반을 둔 인재들을 활용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계획도 있고, 현장 훈련 시간만 해도 – “럭비 밖에서 무언가를 갖는다고 해서 덜 프로가 되는 것은 아니다” —- 완전히 둥근 럭비 선수들을 개발하지는 않는다는 새로운 인식도 있다.

    O’Shea는 또한 다음 단계를 위한 시험 준비를 위해 국제적인 기구들을 부활시키는 것을 찬성할 것이다. “절대 그럴 것이다. 시즌 구조로 돌아오지만 우리가 할 수 있다면 조사해봐야 할 것이다. 당신은 훌륭한 클럽 선수가 될 수 있지만 그것은 다른 환경에서 편안한 곳에서 노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움츠러들고, 어떤 사람은 가난에서 영특한 사람으로 변한다.”

    물론, 폐쇄된 수천 명의 학교, 클럽, 연령대 선수들이 영구적으로 상처를 입지는 않았다고 가정한다.

    “그것이 가장 큰 도전이다.”라고 오샤는 인정한다. “아이들하고도 바라본다. 젊은이들은 오랫동안 스포츠에서 쫓겨났다. 지금은 괜찮지만 해마다 계속되길 바라지는 않을 겁니다.”

    6개국은 신경 쓰지 마라: 럭비의 잃어버린 청춘을 재입양하는 것이 모든 관리자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

    왁자지껄한 소리
    잉글랜드의 잭 윌리스가 이탈리아를 상대로 당한 끔찍한 무릎 부상은 선수들을 소란에서 빼내기 위해 고용된 소위 ‘크로크 롤’ 혹은 ‘틴 오프너’ 태클에 다시 정신을 집중시켰다. 머리나 목과 접촉하지 않을 경우 대부분 용인되며, 몸이 반대 방향으로 심하게 비틀릴 때 서 있는 다리가 끼면 쉽게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다. 윌리스, 아일랜드의 댄 레비, 웨일스의 엘리스 젠킨스… 뛰어난 어린 등받이에게 무릎 손상이 가해지는 것은 끔찍할 수 있다. 노출된 ‘재칼’ 위치가 공이 땅에 떨어졌을 때 손이 허락되지 않았고 엉뚱한 쪽에 누워 있었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하는 것이 충분히 억제력이었을까? 아무도 발로 차거나 밟히는 머리로 돌아가자고 제안하지 않지만 반복적인 근거리 주행, 소란스러운 충돌과 레슬링 매니아 제거의 현대적인 대안은 별로 진보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One to watch
    일주일 전 아마도 다음 라운드에서 가장 중요한 프리미어쉽 경기는 하위 3위 글루스터의 배스 여행이었을 것이다. 양쪽의 성격이 모두 현미경 아래 있었을 텐데, 그 큰 성냥은 틀림이 없을 정도로 따끔따끔하다. 그러면 지금은? 이번 시즌의 강등 시기가 늦어진 이후 – 부분적으로는 최종 테이블에서의 Covid-19 연기의 잠재적 영향 때문에 – 그것은 기본적으로 자부심과 서방의 국가 자랑 권리에 관한 것이다. 강등과 강등 찬반 논쟁은 잘 반복되고 있지만, 앞서 언급한 기대와 잠재적 위험에 대한 ‘타락’은 영국 프로 스포츠 팬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만약 “더비” 게임이라도 방송사, 서포터즈, 그리고 깊이 있는 선수들에게 조금 덜 중요하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심각하게 맛있는 오락으로 보상할 필요가 있다. 일시적인 한 시즌 승진의 일시적 유예는 한 가지다; 영구적으로 완전히 다른 구기 경기를 여는 것이다. 이 경우 폐쇄된 상점에 대한 비난을 피하기 위해 2개 부문(승진과 강등 포함) 또는 NFL 방식의 플레이오프와의 2개 회의로 구성된 프로 브리티시 리그가 중기적으로 더 의미가 있을 수 있다. 궁극적인 해답이 무엇이든지 간에, 표의 양쪽 끝에 있는 경기는 적절한 의미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TV 시청자들은 그들의 리모컨으로 투표할 것이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